2019 맥북프로 15인치 CTO 32GB / 1T 구매

2019. 7. 22. 22:12뽕달홍보관/구매부

2019 맥북프로 15인치 

 - CTO 32GB / 1T - 

맥북프로 구매는 강변 테크노마트

그린비 시스템에서


핸드폰은 줄기차게 아이폰 3부터 애플만 썼다. 컴퓨터는 줄기차게 윈도우만... 아이맥, 맥북이 간지는 넘치지만 호환과 익숙하지 않은 불편함들이 있을 거라는 막연한 거리감과 함께 멀리 해왔다. 5년 정도 나와 생사고락을 함께 했던 LG그램 노트북으로 라이트룸 보정을 하려고 사진을 클릭하면 살짝 딜레이가 되는 버벅거림이 생겼다. 여행 영상을 보정하고 만들고 싶은 욕구와 함께 파이널 컷, 프리미어 프로의 수많은 장단점 리뷰를 보면서 맥 프로그램에 대한 입질이 슬슬 오기 시작한다. 몇 년 전 일 때문에 아이맥을 살짝 소유한 적은 있지만, 제대로 다뤄보진 않았고, 일단 너무 크고 무거워 기동성이 떨어진다. 

 

그래서 결론은 맥북!으로~

장비병이 환자인 나는 조금더 기다려 맥북프로 2019!

오래 쓸거니 스피드랑 용량도 늘려? 32GB / 1T 업그레이드 CTO 제품으로 주문 완료!!!

오프라인 매장에서 2019 맥북 프로를 주문하고 넉넉히 3주를 기다려야 한단다. 근데 약 2주 만에 집 앞에 떡! 하니 택배 도착이요~~

맥북프로를 구입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애플 공식 스토어, 오프라인 매장, 중고나라에서 미개봉 상품 구입 등...

구매를 위한 여러 가지 옵션을 생각해보다가, 강변 테크노마트 그린비 시스템이라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맥을 구입했던 게 생각이 났다. 전화번호를 뒤져보니 아직 연락처가 있다. 아이맥을 구입할 당시 너무 친절하게 상담해주시고 가격 할인도 많이 해주셔서 다시 전화를 걸어 문의를 했다. 지방이라 서울까지 직접 가서 받으려면 하루를 그냥 날려야 한다. 한두 푼 하는 것도 아니고 택배 발송에 맡기기에는 찝찝하지만, 그냥 믿고 주문하기로 했다. 

 

2019 맥북프로 15인치 기본 옵션 상품을 매장에도 있었지만 업그레이드 CTO 제품을 주문했기에 최소 2주 이상은 기다려야 한다. 

애플 제품답게 내부도 역시나 심플!이다. 

5년 동안 나와 함께 생사고락을 같이 했던 LG 그램 13인치와 크기 비교를 해봤다. 맥북프로 15인치가 무겁다는 리뷰를 많이 봤는데, LG그램 13인치와 비교를 해봐도 거의 2배 이상 무거운 듯한 기분이다. 

사진으로 찍어놓고 보니 별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LG 그램과 맥북프로 2019의 모니터 화질 차이는 확연했다. 당연히 비싼 값을 하기는 하지만, 아무튼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그냥 뿌듯하다. 빨리 적응을 해서 맥북프로를 메인으로, LG 그램을 서브로 사용해야지. 

2019 맥북프로 15인치 512GB / 32GB 기본 사양이 약 350만 원! 

1T 용량 업그레이드 약 24만 원!

32GB 메모리 업그레이드가 49만 원! 

이렇게 하면 총 425만 원! 아무리 맥북 맥북~ 이라지만 가격이 후덜덜ㅜㅜ

 

강변 테크노마트 그린비 시스템에서 구매하여 기본 소프트웨어 설치 도움과 함께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다. 

기본 소프트웨어 다 설치하고 약 940GB 정도 용량이 남아있다. 이 공간을 사진과 영상으로 채울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렌다. ㅋㅋ


강변 테크노마트 그린비 시스템(애플 제품 전문)

맥북으로 구매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1. 애플 온라인 공식 스토어에서 구매(학생 할인 등으로 살짝 저렴하게 구매 가능, 14일 이내 묻지 마 환불 가능)

2. 중고나라 미개봉 상품 구매(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나, 주로 경기도 서울권 매물이라 지방은 직거래 어려움)

3. 온라인 샵 구매(역시나 할인 적용, 공식 스토어랑 가격 비교 후 구매 가능)

4. 오프라인 매장 구매(매장마다 다르지만 온라인 구매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 가능, 소프트웨어 설치 무료 지원, 컴알못들은 작정하고 눈앞에서 사기 치면 답 없음 주의)

 

몇 년 전 아이맥을 구입했던 강변 테크노마트 그린비 시스템에서 맥북프로 CTO 제품을 주문하고 소프트웨어 설치와 지방으로 택배 배송까지 맡겨 버렸다. 그 당시 아이맥을 판매하셨던 직원분께서 지금도 계셨고, 왠지 모를 그분의 믿음직스러움에 이번에도 맡기고 주문을 진행했다.  

여유 있게 3주의 기다림을 말씀하셨는데 약 2주 만에 나의 맥북프로가 강변 테크노마트 그린비 시스템 매장에 도착을 하고, 비닐 포장을 뜯지 않은 상태로 확인 사진을 보내주신다. 맥북프로 초짜인 나보다는 전문가의 손에서 초기 불량을 체크하는 게 더 나은 방법일 것 같아, 꼼꼼하게 체크를 부탁드렸고, 제품을 받고 확인해보니 다행히 아무 이상 없었다. 

 

강변 테크노마트 그린비 시스템에 맥북프로 2019 CTO제품 구매와 초기 불량 체크, 프로그램 설치, 외장 보호필름, 액정 보호필름 설치와 집으로 택배까지 다 맡겨버리니 너무 편했다. 외장보호 필름과 액정보호 필름 부착은 당연히 근처 매장에서 따로 해주시고 그 비용도 함께 지불했다. 

강변 테크노마트 그린비 시스템에서 애플 제품들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프로그램 설치와 기타 애플 제품 관련 문의도 가능하다. 

보통 오프라인 매장에 전화나 카톡으로 여러 궁금증 들을 쏟아내면 짧은 답변과 함께 살짝 맴이 불편하게 통화를 끊는 경우가 있는데, 그린비 시스템은 너무 친절하게 응대해 주시고 하나하나 다 알려주시니 그 점이 너무 맘에 들었다. 그리고 착한 가격까지!!

 

앞으로 또 애플 제품을 구매하게 되면 1번으로 강변 테크노 마트 그린비 시스템에 연락을 할 것 같다. 

이렇게 비싼 놈 질렀으니 몇 년 동안은 연락할 일이 없기만을 바라며...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