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FUJI instax mini LiPlay)

2019. 7. 15. 20:49뽕달홍보관/구매부

후지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

(Fuji instax mini LiPlay)

디지털 폴라로이드 카메라의 시작!!


라이카 소포트(Leica Soport) 폴라로이드 카메라가 있었다. 중고로 질렀다.

폴라로이드 카메라가 필요해서? 아니! 그냥 라이카라서 ㅜㅜ

한번 들고나가고는 써먹질 않게 된다. 

 

아이폰/리코GR/라이카Q 등의 다른 옵션들이 많은지라, 거기다 폴라로이드 카메라까지 들고 다닐 여력이 없다. 그래서 방치하게 된다. 

라이카 소포트랑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를 크기를 비교해보면 별반 차이는 없다. 라이카 소포트가 앞뒤로 쪼금 더 뚱뚱하고, 인스탁스 미리 리플레이가 쬐금 더 날렵한 느낌!!

그리고 가격이 거의 두배 정도 차이가 난다는 점!!! 일단 라이카라는 빨간딱지 들어가면 비싸다는 것만 알아두면 된다. 

폴라로이드 카메라는 한 개쯤은 모셔두고 싶었었고, 그런데 그 자체로의 한계 때문에 꺼렸었다. 장점이자 단점인 즉석에서 찍어 바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다는 점! 그게 폴라로이드 카메라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이다. 빛이나 각도를 잘못 받은 상태에서 찍었다 결과물이 바로 필름으로 인화되면 아까운 필름 한 장을 버리게 된다는 거...

 

일반 카메라처럼 사진을 여러 장 찍고 그중에 맘에 드는 사진만 골라 인화할 수 있으면?

핸드폰의 사진을 바로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출력할 수 있으면?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쓰면서 가장 많이 들었던 아쉬움이다. 나의 아쉬움을 해결해준 폴라로이드 카메라가 바로 이 후지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 카메라다. 

카메라, 핸드폰, 컴퓨터 등 개인적인 기기들을 구매할 때 나의 고집 아닌 고집!

  • 아이폰! 맥북프로의 아름다운 외관은 필요 없다. 일단 꽁꽁 싸매서 안전하게만 하자! 무조건 케이스나 뭘로 안전하게 입혀 줘야 한다. 
  • 기기들을 구입할 때는 무조건 추가 구매품들이 발생하기 마련, 그냥 패키지로 몽땅 사버리자!

네이버 페이에서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액정필름/miniSD카드/폴라로이드앨범/필름두팩/카메라 케이스 이렇게 여러 구성품들이 묶인 패키지로 구매해 버렸다.

패키지에 포함된 게리즈 카메라 가방(Gariz CB-IX). 출시한 지 오래된 이제는 유물 같은 가방이지만 장난감 같은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데는 좋을 것 같아서 게리즈 가방이 함께 하는 패키지로 주문했다. 작고 아담해서 인스탁스 미리 리플레이랑 필름 한팩 정도 넣고 다니기 좋을 크기이다. 

후지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 폴라로이드 카메라에는 인스탁스 미니 즉석 필름(instax mini instant film)사용 된다. 라이카 소포트도 같은 필름을 사용해서 흑백 필름 한팩이 남아 있었고, 추가 패키지로 또 구매했다.  

자! 그럼 후지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가 기존의 다른 폴라로이드 카메라와 다른 점을 나열해보자. 

  • 보통 카메라처럼 사진을 찍고 저장할 수 있다.(Mini sd 카드 삽입 필요)
  • 찍은 사진에 프레임과 필터를 적용할 수 있다. 
  • 찍은 사진 중에 원하는 사진을 골라 바로 인화할 수 있다.
  • 핸드폰 어플과 블루투스 연결로 리모트 촬영이 가능하다.
  •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을 어플로 연결하여 즉석에서 인화 할수 있다.
  • 찍은 사진에 사운드 녹음 기능

어릴 적 필름 카메라를 사용할 때는 사진관에 인화를 맡겨야 했다. 디지털카메라나 핸드폰 촬영이 되고부터는 그런 불편함은 없지만 대신 사진 인화를 잘 안 하게 된다. 사진은 그냥 내 카메라 메모리 어딘가에, 핸드폰이나 인터넷 드라이브 저장소 어딘가에 보관만 되어 세상 밖으로 나오질 못한다. 캐논 포토 프린터는 사서 써봤는데, 설치하고 연결 하고 불편해서 잘 안하게 된다. 그래서 역시나 팔아버렸다. 

 

후지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는 쉽고 빠르게 사진을 인화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후지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를 꼭 들고 다닐 필요도 없다. 폰이나  카메라로 사진 찍고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로 연결하여 인화만 하는 즉석 사진 프린터로 사용만 해도 된다. 

 

친구나 가족들과 찍은 사진들을 핸드폰이나 SNS에 올리기만 하지 말고, 바로 인화해서 주면 좋은 선물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인스탁스 미리 리플레이 어플(instax mini LiPlay) APP

아이폰이나 구글 앱스토어에서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 어플을 설치하고 인스탁스 미니카메라랑 블루투스 연결만 잡으면 된다. 

프레임 단축키 설정이 가능하다. 
사진에 사운드를 녹음하고 QR코드 사진으로 만들수 있다. QR코드를 스캔하면 사진과 함께 찍은 당시 녹음된 소리를 들을수 있다. 
어플 디자인도 심플, 위쪽에 필름수, 카메라 배터리 용량 체크 가능. 폰에 저장된 사진을 불러와 인쇄 가능하다.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을 어플로 연결해 인쇄중, 전송과 인쇄가 빠르고 편리하다.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 몇 장을 인스탁스 미리 리플레이 어플로 연결해 인쇄해 보았다. 연결도 쉽고 사진 전송이나 인쇄도 몇 초가 걸리지 않고 금방이다. 폴라로이드 사진 퀄리티는 어느 카메라나 다 거기서 거기 인지라, 인쇄 퀄리티가 좋네~ 어쩌네~ 토 달지 말 것!!!

 

이전에 폴라로이드 카메라가 아날로그 즉석카메라였다면, 후지 인스탁스 미리 리플레이 폴라로이드 카메라는 디지털 폴라로이드 카메라?라고 말하고 싶다. 인스탁스 미리 리플레이 카메라를 들고 다니면서 사진을 찍을 것 같진 않다. 집에 두고 사진 인쇄용으로, 즉석 사진 프린터기로 쓰기에도 충분하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