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구매

2019. 3. 5. 20:24뽕달홍보관/구매부

- 닌텐도 스위치 -

Nintendo Switch

 

[강블리라이프]

From Gangbly Life

 

9종 악세사리 포함


닌텐도 스위치를 왜?

 

내가 할려고 산건 아니다. 플스4는 원래 주인한테 돌려주고, 집에 배그용 조립컴도 있어서 그걸로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을 열심히 하다가 개폐인 될뻔 했다. 한참 카트라이더에 빠진 조카 녀석이 이제 중학교 올라가는 기념으로, 그리고 방학동안 미션을 걸었던 <해리포터 전권 다 읽기>를 충실히 이행해 주었기에, 니가 원하는게 무엇이냐 물어보니 닌텐도 스위치를 말한다.

 

조카가 닌텐도 스위치를 말하기 전까지는 사실 뭔지도 몰랐다. 인터넷을 검색하고, 유튜브를 찾아보니 또래의 친구나 남매들끼리 2인이나 다중 플레이를 하면 재밋을 거란 생각에 , 그리고 아직 플스를 하기엔 어린감이 있기에, 닌텐드 스위치가 딱!이구 싶더라.

 

 

주문한 닌텐도 스위치가 도착했다. 도대체 어떤 대단한 녀석이 들어있는지 까보기로 하자!!

 

 

 

 

기본 구성품을 살펴보면,

1. 닌텐도 스위치 본체

2. 조이콘(Joy-Con Left) 블루

3. 조이콘(Joy-Con Right) 레드

4. 닌텐도 스위치 독(Dock)

5. 조이콘 그랩

6. AC 어댑터

7. 조이콘 스트랩(두개 있는데, 처음엔 하나 있는 줄...)

8. HDMI 케이블(TV나 컴퓨터 모니터에 연결해서 큰 화면으로 즐길수 있음)

 

 

AC 어댑터와 HDMI 케이블을 빼면 게임을 위해 필요한 구성품을 이렇게 된다. 닌텐도 스위치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혼자, 그리고 2인 이상 플레이를 위해 다양한 형태로 변형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가장 기본으로 조이콘 두개를 닌텐도 스위치 본체에 연결하여 1인 플레이를 하는 방법,

 

 

조이콘 그랩에 조이콘 두개를 끼워서 플스처럼 1인 플레이를 하는 방법,

 

그리고 조이콘 스트랩에 조이콘을 양쪽으로 끼워 2인 플레이를 하는 방법도 있다.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를 구매하기 전에 본체 모니터의 실제 크기가 어느 정되 되는지 궁금했다. 본체라고 부르기에는 조금 민망한 크기의 닌텐도 스위치의 본체! 그냥 닌텐도 액정! 이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아이폰8+가 꽉차고 남을 정도의 크기 였다. 닌텐도 스위치로 1인 플레이를 하면 몰라도, 2인 플레이에는 역시나 작고 답답해 보이는 화면 크기! 결국 TV나 모니터에 연결해서 2인 플레이 하는게 답인듯 하다.

%%%티스토리 중간광고%%%

 

 

 

닌텐도 스위치 게임 팩은 본체 윗면 오른쪽에, 본체 뒷면 아래쪽에는 Mini SD카드를 삽입하고, 본체를 세울수 있는 거치대가 있다. 처음 열때 이 부분이 빡빡해서 힘을 주었더니 빠져버리더라. 고장낸줄.... 탈부착이 가능하게 되어있다.

 

닌텐도 스위치 자체 메모리 용량이 대략 30GB 정도!! 다운로드 게임을 이용할 생각이라면, 추가 Mini SD 카드 구매도 고려해 봐야 한다.

 

 

 

마지막으로 TV나 컴퓨터 모니터에 연결해서 게임을 즐길때 필요한 HDMI 연결 독(Dock)!!

닌텐도 스위치 본체 자체에는 HDMI나 USB를 연결하는 잭이 없다. 

 

 

본체를 이 독(Dock)에 연결하고, 독 뒷부분 커버를 열고 전원 잭이랑, HDMI 잭을 연결하여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뒷 부분에 커버가 있어서 지저분한 케이블을 가리는데 도움이 된다.

 

 

닌텐도 스위치만 덜컥! 샀지, 게임을 해보려 하니 게임 팩을 사거나, 멤버쉽에 가입하고 다운로드 받거나, 해야할 절차들이 더 남아있다. 이런건 다음에 하기로 하자. 일단은 하드웨어 적인 부분만 살펴보고 넘어가기로...

%%%티스토리 중간광고%%%

 


 

강블리라이프[Gangbly Life]

 

닌텐도 스위치 수퍼 킷(Super Kit)

 

 

핸드폰이든 카메라를 사던 기기 자체 구매 외에 주변 구성품의 구매도 어쩔수 없는 부분이다. 아이폰 새 버전을 사면 가장 먼저 튼튼한 강화유리 액정필름! 아이폰과 함께 카드와 현금도 함께 수납해 다닐수 있는 아이폰 가죽 케이스까지! 이렇게 하면 또 10만원 날려 먹는건 순식간이다.

 

인터넷을 뒤져보니 닌텐도 스위치도 기본 구성품 외에 몇가지 악세서리가 필요 할것 같았다. 추가 악세사리를 하나 하나 구매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해 줄만한 녀석이 바로 요놈!!!

 

강블리 라이프(Gangbly LIfe)의 [9 in 1 Super Kit]이다.

 

닌텐도 스위치 본체 가격도 나름 합리적인거 같아서 본체와 함께 슈퍼 킷도 강블리 라이프에서 함께 구매했다.

 

 

 

역시나 강블리 라이프의 닌텐도 스위치 슈퍼 킷 구성품을 보면, 위에서부터

 

1. 게임팩 케이스(처음엔 한두개로 시작해서 분명 늘어날...)

2. 조이콘 고무 커버

3. 본체 거치대

4. 닌텐도 스위치 캐리 백(Carry Bag)

5. 1.8m USB 케이블

6. 본체 액정 필름(무조건 필요)

7. 조이콘 단추 커버(미끄러움도 방지)

8. 조이콘 핸드 그립 두개 

 

 

꼭꼭 필요한 구성품들로 구매 후에도 마음에 들었다. 강블리 라이프 나름 머리를 잘 쓴듯... 각각의 구성품들 낱개 포장도 꼼꼼하게...

 

 

 

닌텐도 스위치 본체가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하다. 가방에 넣고 이리 저리 들고 다닐건데, 이 휴대용 케이스는 무조건! 무조건이다. 사이즈에 딱 맞게 딱 들어간다.

 

 

조이콘 고무 커버랑 단추 커버도 헐렁함 없이 딱 맞다. 다만 조이콘 고무 커버는 활용 방법에 따라 벗기고 다시 씌우고 해야해서 조금 불편할 지도, 그러나 조이콘 방향 단추 커버는 꼭 필요 하다 싶다.

 

닌텐도 스위치와 강블리 라이프 슈퍼킷을 구매하고 택배로 받은 당신이라면 가장 먼저 이 모니터 액정 필름 먼저 부착하길 바란다. 구성품을 열어보고 잠시 방심한 사이에 액정에 엄청난 먼지들로 덕지덕지!! 그래서 구성품을 열고 가장 먼저 한 작업이, 이 액정 필름 부착하기!

 

풍 걸린 마냥 벌벌 떨리는 손과 함께 한 두번의 실패 끝에 액정 부착 성공!! 사이즈도 딱 맞고 접착력도 좋다.

 

 

슈퍼킷의 다음 구성품은 본체 거치대, 바닥에 놓고 거치 할수도 있고, 거치대 중간에 홈이 있어, 이렇게 거치를 할 수도 있다.

 

 

닌텐도 스위치 기본 구성품에 2인 플레이를 위한 조이콘 스트랩이 있지만, 플스 조이스틱 느낌이 더 자연 스럽다. 2인 플레이를 한다면 이렇게 핸드그립에 쏘옥 끼워서 플레이 하면 된다. 핸드 그립에 끼우려면 조이콘 고무 커버는 벗겨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닌텐도 스위치와 함께 구매한 강블리 라이프의 닌텐도 스위치 슈퍼킷!(Super Kit) 9개 구성품의 가격은 21,900원!

정품 악세사리는 아니지만 슈퍼킷의 퀄리티는 가격대비 훌륭했다.

 

한참 배그를 해보다가 어려워서 포트나이트, 요즘은 다시 부활한 복고 게임 <카트라이더>에 빠져있는 조카 녀석에게 닌텐도 스위치 새로운 게임기가 추가 되었다. 기본으로 핸폰 게임까지...게임이 늘어난 만큼 엄마랑 누나한테 게임만 한다고 야단 터질 일도 늘어났다는것!!!

어차피 끊을수 없다면 제대로 즐겨라!!! 이것이 나의 신조!!! 찌질하게 핸드폰 액정으로 게임하면서 죽탱이 맞을 바에야, 스케일 큰 게임 하다 죽탱이 맞는게 덜 짠할것 가트다.

 

아무튼 닌텐도 스위치의 게임과 함께 버라이어티한 게임 환경을 추가하고 싶다면 강블리 라이프(Gangbly Life)의 9종 슈퍼킷(Super Kit)도 강추한다.